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매달 5월만 같아라" 유통·외식업계 가정의 달 풍성 이벤트 마련

기사승인 2018.04.30  17:27:48

공유
default_news_ad2

- 어린이 손님 겨냥 장난감 세트 대거 선보여...부모님·스승님 모시고 식사하면 할인혜택도

아버지들이 어린이날 선물을 고르는 모습.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유통업계가 선물 수요가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대규모 할인 행사 등 맞춤 마케팅을 통해 가족 고객 모시기에 집중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일정 금액이상 구입 시 할인 혜택과 덤으로 주는 특별 상품 증정은 물론, 꼬마 손님을 겨냥한 각종 장난감과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및 포토존 마련 등 차별화 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손오공 인기 상품이 담긴 럭키박스를 판매한다. 럭키박스는 정상가 기준 최대 20만원 상당 상품이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공룡메카드 럭키박스’ 및 ‘터닝메카드 럭키박스’ ‘마텔남아·여아 럭키박스’를 균일가에 선보인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커리어 브랜드도 준비했다. 오는 2일까지 ‘리본’ ‘정호진’ 브랜드 인기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테마파크’ 형태의 쇼핑 공간으로 변신한다. 미세먼지와 황사우려로 외부활동을 꺼리는 고객을 타깃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집객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는 7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15개 전점에서 ‘스마일 팩토리’를 주제로 한 대대적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백화점을 테마파크로 연출하고 백화점 문화홀·문화센터 등에 캐릭터 퍼레이드, 포토존 구성, 아동용 놀이시설, 체험전 등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아동극, 뮤지컬 등 문화 콘텐츠를 지난해보다 2배 늘려 전국 15개 점포에서 200여개 공연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어린이날인 오는 5일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점에서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갤러리아카드로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키즈 에코백'을 증정한다. 키즈 에코백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총괄 책임자로 참여하는 전시회 상품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증정품으로 먼저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날에는 갤러리아카드로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비 마이 스타(Be my star)' 풍선을 제공하며, 지점별로 어린이들을 위한 가족 뮤지컬 공연과 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진행한다.

모델들이 26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각종 완구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9일까지 전 세계 인기 완구를 선보이는 ‘월드 토이 페스티벌’을 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도 풍성한 이벤트 마련을 통해 가족단위 손님 잡기에 분주하다.

이마트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2018년 대세 완구 모음전을 개최한다. 내달 7일 까지 공룡메카드 14종 중 5~6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11만원 상당의 공룡메카드 럭키박스를 행사카드로 구매시 6만96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지난 25일 마블 인기 영화인 ‘어벤져스’ 시리즈가 3년 만에 개봉하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어벤져스 관련 완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마트도 오는 16일까지 ‘아빠와 함께하는 즐거운 나들이!’를 테마로 캠핑용품 및 레저용품, 피크닉용품 등 다양한 ‘나들이 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킥보드, 아동 자전거 등과 같은 스포츠용품도 저렴하게 판매하며 소풍과 나들이의 필수품인 도시락 세트 행사도 준비해 미니언즈, 핑크퐁,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가 새겨진 ‘스텐 도시락 세트’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9일까지 전 세계 인기 완구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월드 토이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완구 전 품목 10대 행사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홈플러스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며,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고 럭키박스’를 선착순 증정한다.

◆ 외식업계 5월 맞아 풍성한 먹거리 마련… “가족과 함께 행복한 외식 되세요”

세븐스프링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별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위크’ 프로모션을 5월 한달 내내 실시한다. /사진제공=세븐스프링스

외식업계에서도 다채로운 할인 혜택과 함께 풍성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준비했다.

삼양그룹이 운영하는 친환경 샐러드 및 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는 ‘스페셜 위크’ 프로모션을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스페셜 위크 프로모션은 기념일이 많은 5월의 특성에 맞춰 매주 혜택과 할인이 변경되는 프로모션이다. 1주차(1~6일)는 어린이날, 2주차(7~13일)는 어버이날, 3주차(14~20일)는 스승의 날, 4주차(21~31일)는 부부의 날과 성년의 날을 기념한 할인 및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할인 및 혜택은 ▲성인 1명당 초등학교 미취학 어린이 1명 무료(1주차) ▲성인 4인 이상 이용 시 1인 무료(2주차) ▲교직원 50% 할인 및 교직원 동반 고객 20%  할인(3주차) ▲성인 커플 21% 할인 및 1999년생 무료 와인 증정(4주차) 등이다.

신세계푸드는 신세계 푸드가 운영하는 올반, 보노보노, 데블스도어 등 외식 브랜드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한국식 캐주얼 다이닝 뷔페 올반에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고 어린이날 어린이를 동반하고 식사를 한 고객에게 스테들러 색연필을 선착순 2000개 증정한다. 어버이날을 맞아 6일부터 13일까지 가족 고객에게는 웰컴 드링크를, 부부의 날을 기념해 20일부터 24일까지 부부 또는 커플 고객이 식사를 할 경우에는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에서는 1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 고객에게 솜사탕을 제공하고 어린이날 당일에는 페이스 페인팅과 문구류 300세트 증정을 진행한다. 또 7일부터 22일까지 만 65세 이상 고객에게는 식사금액 20% 할인 혜택을 준다.

데블스도어는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을 기념해 웰컴 드링크 제공,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증정, 5만원 이상 구매시 샐러드 1개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특별 메뉴도 출시한다. 올반에서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메뉴 20종을 엄선해 특별 메뉴로 선보인다.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월드피자&샐러드바 ‘피자몰(Pizza Mall)’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4명 이상 피자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블루투스 스피커, 트래블 파우치 등 코카콜라와 협업한 아이디어 상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미니 미니언즈’를 출시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해당 케이크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