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한은행, 앱 통합 이어 웹 통합까지…‘통합 모바일 웹’ 오픈

기사승인 2018.07.20  12:15:49

공유
default_news_ad2

- 간편 본인인증으로 접속…대출한도조회‧적금 가입 등 서비스

신한은행이 기존에 두 개로 나뉘어 있던 모바일 웹 기반 뱅킹 서비스를 하나로 결합해 ‘신한 통합모바일웹’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통합모바일웹(신한모바일웹)’은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모바일웹(m.shinhan.com)’과 휴대폰본인인증 만으로 각종 상품 가입과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뱅킹 ‘신한通(tong.shinhan.com)’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이다.

포털사이트에서 ‘신한은행’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통합된 새로운 신한모바일웹에 접속할 수 있다.

새로운 신한모바일웹은 간편한 휴대폰 본인인증방법으로 계좌조회, 전세대출 한도조회, 입출금∙적금 동시가입 등의 뱅킹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확대됐다. 또 프로야구 컨텐츠, 재테크 등 고객에게 유용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개선했다.

특히 URL 혹은 QR코드를 통해 고객에게 손쉽게 금융상품 모바일 안내장을 전달하고 고객이 상품을 가입할 수도 있다.

신한은행은 신한모바일웹에서 톡 상담, 이메일상담 등 다양한 대고객 상담기능을 강화됐으며 톡상담 중에는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상품을 가입하는 프로세스와 챗봇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통합 앱인 신한 쏠(SOL)출시에 이어 ‘신한 모바일웹’이 원 플랫폼의 웹 기반 디지털 금융채널의 표본을 제시했다”며 “모바일 앱과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 신한 쏠(SOL)을 중심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윤아름 기자 aruumi@seoulmedia.co.kr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