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돌아온 딸기뷔페, 음식과 디저트의 달콤한 만남

기사승인 2018.12.06  17:15:34

공유
default_news_ad2

- 호텔업계 시즌맞아 다양한 구성과 가격으로 고객 유치 경쟁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운영되는 ‘베리 베리 베리’ 프로모션의 모습,/사진제공=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호텔업계가 본격적인 딸기 뷔페 시즌인 겨울을 맞아 고각각의 다양한 콘셉트와 디저트 출시에 나서며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섰다. 

타이틀은 ‘딸기 뷔페'로 콘셉트가 유사하지만 호텔마다 각각 구성과 가격이 달라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인 혹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지난해 1조5000억원 가량으로 최근 2~3배씩 커졌다. 아이템이 세분화되고 계절성이 강조되면서 딸기 등 제철 과일을 이용한 디저트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 오는 7일부터 내년 4월 14일까지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매주 금,토,일 및 공휴일에 문을 연다.

메뉴는 신선한 생딸기 향이 가득한 쉬폰 케이크와 딸기를 토핑한 까놀레, 딸기 나가슈를 샌드한 마카롱 등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가 대표적이다.

특히, 식사대용 음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의 시그니처 메뉴인 화덕 피자와 샌드위치, 볶음밥, 샐러드, 떡볶이 등을 메뉴에 포함시켜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식사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수 있어 '1석 2조'라는 평이다. 이용가격은 성인 5만 9000원 어린이 4만 5000원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 역시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 세트를 선보인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는 내년 1월 6일부터 4월 19일까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한다. 오후 2시부터 5시 30분 사이에 이용 가능하다.

훈제 연어와 딸기 에클레어, 딸기 오미자 파르페, 금가루를 얹은 생딸기 등의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3단 도자기 트레이에 준비되며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진 영동대로와 도심 전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인 기준 3만 9000원이며, 1만 8000원 추가시 샴페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스타를 끊고 딸기 디저트 뷔페를 운영 중에 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지난 1일부터 딸기 디저트 뷔페 '올 어바웃 스트로베리'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 4월 30일까지 이용가능 하다.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미니 디저트, 홀 케이크 등 20여종이 셋팅된다.

또한 디저트의 단맛과 어울리는 이탈리아식 오믈렛 프리타타, 살라미, 초리조, 치즈, 참지 다다끼, 바게트 크로크무슈 등 달콤한 맛을 중화해줄 매콤한 떡볶이가 함께 한다. 가격은 4만 9000원에 이용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은 오는 4월 29일까지 '베리베리 스트로베리'란 주제로 총 45종의 딸기 메뉴와 음료를 선보인다. 올해는 새로 20종의 메뉴가 추가됐으며, 가격은 6만3000원이며, 미취학아동 가격은 3만5000원이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딸기 디저트는 맛뿐만 아니라 알록달록 인증샷 찍기도 좋아 여성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일반 호텔 뷔페에 비해 특색 있는 것은 물론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으로 구성 역시 좋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임유정 기자 wiselim88@naver.com

<저작권자 © 여성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